밸브 및 가스계량기 전단 밸브를 잠근 후 환기를 시키시고 , 전기기구의 코드를 뽑는 등의 행동 및 기타 전기기구의 사용을 절대하지 마시고 즉시 당사 콜센타(상황실)에 연락하셔서 안전점검을 받은 후 사용하십시오 .
이사(전입) 2~3일 전 홈페이지 또는 통합콜센타에 사전예약하시면 해당 일자에 가스렌지연결 및 점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결서비스 비용은 소요재재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으며 당사 홈페이지>민원서비스>민원비용안내 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이사 가기 2 ~ 3일 전에 당사로 이사 일시를 알려 주시면, 이사 당일 서비스 매니저가 방문하여 가스레인지와 휴즈콕을 철거하고 플러그를 마감하는 안전조치를 해드립니다.
또한 사용하신 요금은 계량기 지침확인 후 당일 정산하시면 됩니다.
(자동이체 세대는 이사 전일 자동이체 해지 하시기 바랍니다.)
전입시에 최종 계량기 지침과 이전 가스사용자의 가스요금 정산여부 를 사전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전 가스사용자의 요금정산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가스사용에 제한이 있을수 있습니다.)
납기일 변경은 불가합니다 .
전 세대에 검침을 시행하여 요금이 청구됨에 따라 납기일이 동일하게 지정될 수 밖에 없으므로 일부 세대에 대한 납기일 변경은 불가합니다.
자동이체는 매월 5일까지 신청한 세대에 대해 청구합니다.
첫째, 자동이체를 당월 5일 이후에 신청하면 당월 적용이 되지 않고 익월부터 적용됩니다.
둘째, 1차 출금 시 잔액이 부족할 경우 2차, 3차 추가 출금됩니다.
가스요금고지서는 매월 15일 전후로 배포하여 납부 마감일 7~10일 이전까지 송달 됩니다.
납부마감일 7일 이전까지 받지 못하신 경우는 당사 콜센타로 요청하시면 재송달하여 드립니다.
가스사용의 안전을 위해 도시가스사업법에 정기적으로 안전점검을 시행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연 2회(상반기, 하반기) 지역별 점검 일정에 따라 실시하며, 점검을 못 받으신경우 안내문 부착 및 문자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안전점검을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콜센타 또는 담당자에게 전화 주셔서 정기안전점검에 대한 재방문 일정을 접수하시면 방문하여 안전하게 점검해드립니다
매월 말일에 계량기 숫자(검정색 숫자 부분)를 자가검침표에 날짜와 함께 기록하시면 검침원이 매월(1일~3일) 방문하여 검침을 실시합니다.
콜센타(1899 -9100) 강릉 4번 및 홈페이지, 카카오 검침을 통해서 검침등록이 가능 합니다.
검침을 못하신 경우에는 검침원이나 콜센타로 연락주시면 등록해 드립니다.
계량기가 실내에 설치되어있는 경우 고객님께서 매월 지정된 일자에 직접 계량기 지침을 확인하시어 출입문앞에 부착된 "도시가스 계량기 지침 기록표 " 스티커에 지침을 기록하셔야 합니다.
검침방법은 검정색 바탕의 숫자를 해당월에 맞게 기록하면 됩니다.